이야기박스
인공지능) Pathfinding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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길 찾기 시나리오 아주 중요합니다.
문제를 통해 공부합시다.
Question. Goal에 도달하기 위한 방법은?
Solutions
○ BFS (Breadth First Search)
: 기본적인 방식
- 그래픽 알고리즘의 넓이 우선 방식
- 짧은 경로라면 문제 없음
- 너무 많은 셀을 검색하기 때문에 비용이 큼
○ A*
: Heuristic search algorithm
--> 근사할 수 있는 알고리즘
--> 시작 노드와 골 노드를 이용하여 짧은 거리를 계산해나간다.
--> h(n) : n으로부터 골 까지의 거리
--> 두 개의 측정법 사용
- Euclidean distance
- Manhatten distance
○ 두 탐색 방법 비교
○ 기타 탐색 방법
- 직접 시뮬레이션 : 링크
- 지도 사례 : 링크
- 슈퍼 마리오 A* : 링크
- 슈퍼 마리오 A* 소스 : 깃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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