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야기박스
인공지능) Behavior authoring2 본문
반응형
Decesion Tree & Behavior Tree
Behavior Tree 중점으로 공부
§ Behavior Trees
: 이해하기 쉬움!
○ Task(node)로 구성 --> success / failure
- Condition - leaf node
- Action - leaf node
- Composite - Internal node
○ Condition : 상태 체크 노드
○ Action : 캐릭터의 액션과 같은 모든 액션, 대부분 success
○ Composite : Condition-Action 조합
- Sequence : 순차적으로 실행. 하나라도 실패하면 종료
- Selector : 자식노드가 성공할 때까지(하나라도). 자식 노드가 모두 실패하면 실패
* 더 있지만, 두 가지만 우선 다룸
○ 예제
- 문제
- 답
○ Decoraters
- Composite의 Special case라 생각하면 됨
- 자식이 하나
- Repeat(N) : N번 반복
- UntilFail : 실패 할때까지 반복
- Filter, Inverter, Semaphore 등..
** 비교
FSM : 상태 단위
Behavior Tree : 행동 단위
반응형
'Computer & Data > Artificial Intelligen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인공지능) Pathfinding2 (0) | 2017.10.17 |
---|---|
인공지능) Pathfinding (0) | 2017.10.17 |
인공지능) Tree search2 (0) | 2017.10.17 |
인공지능) Tree search (0) | 2017.10.17 |
인공지능) Behavior authoring (0) | 2017.10.17 |